히말라야 핑크소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핑크색 소금으로 유명합니다. 핑크색으로 예쁜 소금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핑크 소금은 몸에 좋은 84가지 좋은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이란?
이 소금은 파키스탄쪽에서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2억 5천만 년 전 바닷속에 있던 땅이 히말라야 산으로 융기(솓아오르는) 된 후, 바닷물이 증발되는 과정에서 생긴 소금입니다. 바닷물이 증발되어 소금이 되는 건 같은 과정입니다. 히말라야 핑크 솔트는 자연이 이 과정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산으로 솓아 오르는 과정에서 자연이 바닷물을 증발시키면서 소금을 만든 것입니다. 이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는 다른 소금과 다르게 아연, 셀레늄, 철분,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사람의 손을 많이 타지 않은 깨끗한 소금입니다 ^^
히말라야 핑크소금 효능
1. 체내 혈액의 pH 조절
히말라야 핑크소금으로 체네 혈액의 pH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핑크소금을 물에 적당량 녹여주면 좋은 알칼리 치료제가 됩니다. 따로 만들어 드시기보다는 국물이 있는 음식을 하실 때 적당량 넣어 주셔도 좋은데요. 이런 액체류를 섭취하게 되면 핑크 소금에 들어있는 필수 무기질이 체내의 pH농도를 자연적을 회복시켜주고, 염증반응, 만성 질환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2. 체액저류 현상 완화
히말라야 핑크 소금은 일반 소금과는 조금 다릅니다. 일반 정제소금은 체액저류 현상의 주된 원인이 됩니다. 체액저류 현상이란 신체기관이 붓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신체의 순환계쪽의 세포내 구멍이 있는데요. 이런 구멍들의 수분이 비정상적으로 막히거나 축적되어 붓는 현상이 일어 납니다. 정제소금은 이러한 붓기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우리가 저염식을 몇일 하게 되면, 체중이 갑자기 빠지기도 하는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이런 문제를 해결 해 주는 소금이 됩니다.
3. 영양소 흡수 강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소화기계에서 알칼리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산성 물질의 부정적인 활동을 중화시켜줍니다. 이런 중화 활동은 영양소 흡수 과정을 개선해 줍니다. 또한 히말라야 핑크 솔트의 소량 들어 있는 영양소들이 장내 박테리아 세중 총을 강화시켜주고, 강화된 박테리아 세균총은 몸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을 분리해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4. 혈압 조절
보통을 정제소금은 혈압을 많이 올려 심장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히말라야 핑크 소금에 들어 있는 무기질은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줌으로써 고혈압에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 정제소금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5. 솔트 테라피
히말라야 핑크 솔트를 이용해서 솔트세러피를 하기도 합니다. 정맥류 해소, 편투통 감소, 코막힘 완화, 여드름 치료등을 하기도 합니다. 이런 테라피는 소금을 섭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보통 꿀이나 에센셜오일등과 섞어서 피부, 코에 직접 바르는 테라피 방법 입니다. 이런 테라피를 하면서 요가를 함께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