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성병검사를 했습니다. 성병검사 결과 HPV 바이러스 양성반응이 나왔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HPV 바이러스 양성반응 이기 때문에 무조건 가다실 9를 맞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가다실 9 비용과 의사 선생님께 들은 관련 사실을 기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다실9 란?
가다실 9란 200여 가지의 HPV 바이러스 중에서 생식기에 관련하여 가장 암을 유발할 수 있는 9가지에 대한 예방 접종입니다.
가디실 9란 만 9~45세 여성 및 만 9~26세 남성에서 HPV 16,18,31,33,45,52 및 58형에 의한 자궁경부함, 외음부암, 질암 및 항문암, HPV6,11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9가 HPV 백신입니다.
곤지름으로 알려진 생식기 사마귀인 HPV를 유일하게 예방할 수 있는이 포인트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생식기 사마귀는 없었지만, 양성반응 이었어서 접종하게 되었습니다.
가다실 9가 남자 비용
보통 비뇨기과에서 가다실 9의 예방접종 비용은 1회 20~25만원, 3회 결제 시 60~65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1회 23만 원 정도로 총 3회 65만 원을 결제했습니다. 저는 조금 비싼 편인 줄 알면서 그냥 했는데요. 원장님이 워낙 꼼꼼하게 진료해 주시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그냥 결제했습니다.
https://www.hira.or.kr/re/diag/getNewDiagNondeductibleYadmList.do?pgmid=HIRAA030009000000
이곳에 가시면 가다실 9가 비용을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양성반응이 나와서 바로 맞아야 하는분이 아니고, 예방접종을 하기 위하신 분들은 위에 페이지에서 찾아보시고 가시는 게 저렴하게 예방접종을 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21년 8월 기준으로 첫 페이지에 나오는 병원은 스크린숏으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8월 기준으로 가장 싼 곳은 보라매병원이었습니다. 보라매 병원은 최저비용이 119,686원이네요.
가다실 9가 접종 기간
가다실9가의 접종기간은 6개월이란 시간이 필요합니다. 1차 접종 이후에 2차 접종은 2개월 후 3차 접종은 6개월 후입니다. 1차 접종한 날을 기준으로 정확하게 2차는 2달 뒤 3차는 6개월 뒤 맞는 것이 제일 좋다고 간호사 분 께서 설명해 주셨는데요.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일정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1주일 안팎으로는 괜찮다고 해 주셨습니다.
HPV바이러스와 가다실 9
인두종 바이러스(HPV 바이러스)는 평상시에는 피부 밑에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는 순간이 되면 피부 위로 올라온다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피부 위로 올라온 HPV 바이러스는 레이저로 제거를 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이게 치료가 안 되는 건 줄 알았습니다. 일단 저는 성기 주위에 사마귀는 없었기 때문에 레이저로 제거하진 않았습니다.
의사 선생님 말씀에 따르면 치료를 하고, 가다실 9 백신을 맞게 되면 2년 후에는 음성으로도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백신은 예방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치료는 어떻게 되는 건지 좀 헷갈리긴 합니다.
http://m.amc.seoul.kr/asan/mobile/healthinfo/disease/diseaseDetail.do?contentId=33898
아산병원에서 만들어 놓은 페이지 설명을 보면,
경과 -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은 특별한 치료 없이 대부분 자연소멸됩니다. 바이러스 감염 후 70%가 1년 안에 사라지고, 90%가 2년 안에 사라집니다. 매우 드물게 감염이 몇 년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자궁 경부나 생식기 분위에 병변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조금 찾아보니, 치료방법과 경과가 나왔습니다. 치료를 레이저 바이러스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진다고 하네요.(정말 없어지기 기도합니다 ㅠ)
가다실9가 부작용
아직 특별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혹시 부작용이 발생하게 된다면 추가적으로 글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