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머스켓
안녕하세요 디노실 입니다.
오늘은 샤인머스켓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맛있고 비싼 청포도인 샤인머스켓!! 왜 비싼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제가 오늘 그 이유를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인머스켓은 어디 나라 과일?
샤인머스켓은 굉장히 이름이 미국이나 유럽쪽의 과일 같은 느낌입니다. 그쪽에서 만들어진 품종같죠. 하지만!!!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반전 아닌가요??!?!?!?
샤인머스켓은 일본에서 88년도에 여러 포도 종자를 섞어서 교배시켜 만들어진 품종입니다. 06년도에 일본에서 정식 품종으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일본에서 개발 했으니 일본에 로열티 같은게 가야 겠죠?! 하지만 샤인머스켓은 일본에 로열티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ㅎㅎ 품종을 개발한 후 다른나라에서 료열티를 받기 위해서는 6년 이내에 해외에 품종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이걸 일본이 하지 못한 것이죠. 그래서 샤인 머스켓에 대한 로열티를 받을 권리가 없는 것 입니다.
샤인머스켓 왜 비싸?
샤인머스켓은 정말 비싼 포도입니다. 요즘에 한송이에 한 15000원 정도 하는 것 같아요. 마트에서 많이 파는걸 사야 좀 싼데, 혼자 사시는 분들은 그렇게 많이 사서 먹기 좀 부담 스럽죠 ㅎㅎ 마트에서도 25000원 쯤 합니다.
이렇게 샤인머스켓이 비싼이유는 제배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많이타서 인건비가 많이 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샤인머스켓은 씨없는 청포도 인데 이 씨를 없는 작업을 제배과정중에 한다고 해요. 무핵화작업 이라고 하는데, 이 과정에서 사람의 손을 많이 탄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비자에게 비싸게 팔릴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샤인머스켓을 제배하는 과정이 정말 쉽지 않은가봐요. 무핵화작업이라는걸 하는 것도 처음 알았네요! 원래도 핵이 없는 건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나봐요 ㅎㅎ 저는 우리가 사먹는 샤인머스켓을 재배하시는 농부분들에게 많은 인건비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중간 유통과정에서 너무 많이 오르는건 아니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댓글